
[캠퍼스엔/양정민 기자] 한라대학교의 광고영상미디어학과에서 <동계 전공 프로그램 : 디자인 포토샵 및 일러스트 집중교육>이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포토샵(Ps) 및 일러스트(Ai) 등의 디자인 전문가들의 강의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한라대학교 L209-1 강의실에서 10시부터 13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총11명이 참여했다.
<동계 전공 프로그램 : 디자인 포토샵 및 일러스트 집중교육>은 광고영상미디어학과 학생들의 전공역량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디자인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참여 학생들은 신입생부터 재학생까지 다양한 학년의 범위들로 이루어졌다.
첫날에는 기본적인 포토샵(Ps)과 일러스트(Ai)의 툴을 다루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강사가 나눠준 소스를 활용한 강의로 진행됐다. 마지막날은 학생들이 배운 것을 활용하여 포토샵(Ps)를 이용한 포스터제작, 일러스트(Ai)를 이용한 명함제작까지 완성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개설한 한라대학교의 유인하 교수는 학생들에게 포토샵(Ps)과 일러스트(Ai)를 활용할 수 있는 교재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강의를 마친 후에도 스스로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동계 전공 프로그램 : 디자인 포토샵 및 일러스트 집중교육>에 참여한 양정민 학생(4학년)은 "학생 개인별로 하나 하나 지도해 주셨으며, 모든 기능을 활용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했다."며 "다른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의향이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 이라고 전했다.
또한 만족도 조사에서 학생들 대부분이 '매우만족'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