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엔/이소정 기자] 부산가톨릭대학교가 지난 2월 11일 2020년 1학기 개강 일을 기존 3월 2일(월)에서 3월 16일(월)로 연기한데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수업결손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 1학기 개강 3월 16일 이후, 2주간 1,2주 차 수업을 온라인 원격 강의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학과별 공지를 통해 안내되었다. 대상 교과목은 2020학년도 1학기 개설 교과목으로 하고, 자세한 교과목 목록은 추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C-LMS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 교과목들의 수강은 강의 시간표와 관계없이 2주 안에 온라인 강의를 수강 완료할 경우 출석이 인정된다.
캡스톤 디자인, CUP 경쟁과 협동, CUP 인간관계와 소통 등 일부 온라인 강의가 불가능한 교과목들의 경우 온라인 강의 대체 교과목에 해당하지 않으며, 휴·보강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상 교과목은 역시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실습과 관련된 내용은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어 추후 학과별로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부산가톨릭대학교는 1,2주차 강의를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며 학생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배너를 통해 접속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는 별도의 아이디 생성과정 없이 기존 학번과 비밀번호를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부산가톨릭대학교는 2020년 1학기 개강일 연기 이외에도 2019학년도 전기 학위 수여식을 취소하고, 2020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취소하는 결정을 내린 바 있다. 관련 공지사항은 부산가톨릭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