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가 7월 12일 강원대학교 중앙도서관 4층 ‘데이터 라이브러리’에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 발대식(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강원대 ‘데이터 라이브러리’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 체험, 리빙랩, 공모전, 동아리 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는 '강원 LRS 공유대학'에 참여하는 대학 15개교를 대상으로 총 12명의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앞으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들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내 주요 활동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지역 내 AI·빅데이터 기술 활성화 활동 수행 △AI·빅데이터 관련 SNS 콘텐츠 제작 △이용자 대상 캠페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향후 빅데이터와 관련된 첨단 IT 분야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손경호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장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가 AI·빅데이터 활성화의 메신저로서 ‘데이터 라이브러리’뿐만 아니라 강원지역의 미래를 밝히고 세계로 나아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지난달 25일(화) 경기신보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도내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역량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서비스에 대한 도민과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서포터즈들을 비롯해 경기신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해단식은 서포터즈 운영 경과보고, 서포터즈 활동내용 소개, 서포터즈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의 서포터즈는 지난 2월에 출범하여 3개월간 도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도민의 시각에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적극 알리는 ‘홍보대사’이자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이는 도민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정 철학하에 경기도가 운영 중인 ‘기회기자단’과 유사한 맥락으로, 젊은 세대의 관점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이번 서포터즈에는 블로그 12명, 유튜브 8명으로 구성된 총 2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서포터즈들은 월별 홍보주제에 따른 콘텐츠 제
삼표그룹이 지난달 6월 24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제1기 삼표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갖고, 3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은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이다. 지난 3월 18일 출범한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삼표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각 사업부문의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 후 SNS를 통해 공유했다. 삼표그룹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서포터즈 우수조로는 박세진, 김혜선, 강태원 서포터즈로 구성된 3조가 선정됐다. 3조는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대학생들에게 삼표그룹 관련 퀴즈를 내고 정답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삼표 스쿨어택'을 비롯해 삼표 서포터즈를 상징하는 캐릭터 '삼표끼'와 이를 활용한 굿즈 제작을 제안했다. 3조는 삼표그룹이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친환경 벤치가 설치된 창덕공원을 찾아 플로깅을 활동을 펼쳤다. 또한 QR 코드를 활용한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팀 미션 우수조로 선정된 서포터즈들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으로 삼표그룹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조원들과의 협업을
오뚜기가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6기 '진앤지니(JIN & JINY) 진라면중심’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진앤지니 진라면중심’은 진라면을 사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휴학생·유학생 포함) 16기를 지칭하는 명칭이다.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 무게중심에 위치하는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오뚜기라면 연구소장 환영사 △팀별 기획안 발표 △오뚜기 연구원의 라면 이야기 강의 △오뚜기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37명 중에는 외국인 유학생 6명이 포함됐다. 팀당 3~4명씩 총 10개 팀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30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진라면 브랜드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표 ‘K-라면’으로 꼽히는 진라면의 강점 및 비전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웰컴 키트 제공 △팀 활동 창작지원비 지급 △오뚜기 라면 월별 지원 △실무자의 마케팅 교육 △수료증 발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가 7월 12일 강원대학교 중앙도서관 4층 ‘데이터 라이브러리’에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 발대식(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강원대 ‘데이터 라이브러리’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 체험, 리빙랩, 공모전, 동아리 활동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는 '강원 LRS 공유대학'에 참여하는 대학 15개교를 대상으로 총 12명의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앞으로,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들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내 주요 활동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지역 내 AI·빅데이터 기술 활성화 활동 수행 △AI·빅데이터 관련 SNS 콘텐츠 제작 △이용자 대상 캠페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향후 빅데이터와 관련된 첨단 IT 분야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손경호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데이터혁신본부장은 “데이터 라이브러리 서포터즈가 AI·빅데이터 활성화의 메신저로서 ‘데이터 라이브러리’뿐만 아니라 강원지역의 미래를 밝히고 세계로 나아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이 지난달 25일(화) 경기신보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도내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역량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서비스에 대한 도민과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서포터즈들을 비롯해 경기신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해단식은 서포터즈 운영 경과보고, 서포터즈 활동내용 소개, 서포터즈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의 서포터즈는 지난 2월에 출범하여 3개월간 도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도민의 시각에서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적극 알리는 ‘홍보대사’이자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해왔다. 이는 도민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도정 철학하에 경기도가 운영 중인 ‘기회기자단’과 유사한 맥락으로, 젊은 세대의 관점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다. 이번 서포터즈에는 블로그 12명, 유튜브 8명으로 구성된 총 2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서포터즈들은 월별 홍보주제에 따른 콘텐츠 제
삼표그룹이 지난달 6월 24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제1기 삼표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을 갖고, 3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은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이다. 지난 3월 18일 출범한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삼표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각 사업부문의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 후 SNS를 통해 공유했다. 삼표그룹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서포터즈 우수조로는 박세진, 김혜선, 강태원 서포터즈로 구성된 3조가 선정됐다. 3조는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대학생들에게 삼표그룹 관련 퀴즈를 내고 정답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삼표 스쿨어택'을 비롯해 삼표 서포터즈를 상징하는 캐릭터 '삼표끼'와 이를 활용한 굿즈 제작을 제안했다. 3조는 삼표그룹이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제작한 친환경 벤치가 설치된 창덕공원을 찾아 플로깅을 활동을 펼쳤다. 또한 QR 코드를 활용한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팀 미션 우수조로 선정된 서포터즈들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으로 삼표그룹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조원들과의 협업을
오뚜기가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6기 '진앤지니(JIN & JINY) 진라면중심’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진앤지니 진라면중심’은 진라면을 사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휴학생·유학생 포함) 16기를 지칭하는 명칭이다.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 무게중심에 위치하는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오뚜기라면 연구소장 환영사 △팀별 기획안 발표 △오뚜기 연구원의 라면 이야기 강의 △오뚜기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37명 중에는 외국인 유학생 6명이 포함됐다. 팀당 3~4명씩 총 10개 팀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30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진라면 브랜드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표 ‘K-라면’으로 꼽히는 진라면의 강점 및 비전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웰컴 키트 제공 △팀 활동 창작지원비 지급 △오뚜기 라면 월별 지원 △실무자의 마케팅 교육 △수료증 발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오뚜기
▶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 영상 지난달 6월 20일 롯데웰푸드 본사 스위트 라운지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오프라인 면접, 히든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24명의 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가 한자리에 모였다. 출처: https://youtu.be/yKXkUkO9BB8?si=TahxN7WvpLPXeoeS ▶ 히든서포터즈 25기 면접스케치 영상 지난달 6월 5일 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5기 최종 합격자 선발을 위한 오프라인 면접이 실시되었다. 출처: https://youtu.be/NwUBhfa5Yrw?si=v7pTB6eBjm13psYZ 연관기사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 개최
현대성우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인 '현대성우 챌린저스'의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현대성우그룹 관계자와 최종 선발된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 멤버들이 참석했다. 2020년 발족한 현대성우 챌린저스는 현대성우그룹의 기업 가치관인 도전을 각종 콘텐츠로 함께 실현해 나갈 대학생 서포터즈이며, 올해로 5기를 맞이했다.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 발대식은 △챌린저스 개별 소개 △현대성우그룹 소개 △활동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현대성우 챌린저스 5기는 오는 11월까지 약 4개월간 △현대성우 챌린저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등 현대성우그룹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카드 뉴스, 홍보 영상, 기획 기사 등 여러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그룹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 게시돼 자동차 부품 및 모터스포츠 부문 등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대중적 소통에 앞장설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프로필 촬영, 실무자 멘토링, 기념 선물 등이 제공되며, 미션을 완수한 챌린저스에게는 수료증 발급,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현대성우 챌린저스 관계자는
컴투스 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컴투스 그룹의 채용과 기업 소식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알리는 활동이다. 이번 12기는 지난 6월 초 모집을 마감했으며, 이후 서류 및 면접 등의 절차를 통해 총 12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정했다. 지난 5일 컴투스 플레이어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당 컴투스 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PD 및 디자이너의 2개 파트로 나눠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 그룹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SNS 채널과 컴투스 채용 블로그 등의 다양한 매체로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서포터즈 참여자들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고, 월별 우수 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시 수료증을 지급하고, 수료자가 향후 컴투스 그룹 채용에 응시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특히 참여자들은 활동기간 중 희망하는 직무의 현직자들과 소통하며 진로 탐색 및 직무 간접 체험, 직무 특강
지난달 6월 27일에서 28일 제18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오리엔테이션이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출처: https://youtu.be/_Yb63fKf7k0?si=zXkap6SYuxf_nmP-
부산시설공단이 9일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4기 글로벌 대학생홍보단 ‘영비스코’ 발대식을 개최했다. 최종 9명을 선발했으며 이중 몽골, 싱가포르, 대만 3명의 외국인 대학생이 포함됐다. *출처: https://youtube.com/shorts/sS_1gbwr3zI?si=dr5MdTfElRRPiXoU
삼양그룹은 지난 2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2017년 시작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마케팅·콘텐츠 전문가 그룹 '대학내일'의 한문규 파트장과 구독자 124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짧은대본'의 황종순 PD가 '숏폼 영상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콘텐츠 기획'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삼양씨즈 8기에는 전국의 대학생 550여명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사업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특히 올해 삼양씨즈는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그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삼양그룹의 기술이나 소재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일 본사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히든서포터즈’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긍정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기수부터 과자, 아이스크림에 진심인 ‘덕후’를 가려내기 위해 기존과 다른 선발 방식을 도입했다. 듣기 평가, 미각 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100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했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히든서포터즈' 25기에게는 전문가에 가까운 능력을 가졌다는 의미로 실물 자격증이 발급됐다. 치믈리에 자격증, 소맥자격증과 같이 롯데웰푸드에 대해 진심인 '히든서포터즈'만 보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자격증이다.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과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국립생태원은 지난 21일 MZ세대의 시각으로 생태원을 알릴 서포터즈 '생태지기 1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생태지기 12기는 생태와 자연환경, 국립생태원에 관심이 많은 20명의 대학생을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립생태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생태계 보전 인식을 제고한다. 이번에 선정된 생태지기는 MZ세대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카드뉴스, 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으로 국립생태원 소식을 알릴 예정이다. 생태지기에게는 국립생태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과 전시 등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매월 활동비를 지원받고 월별 우수 활동팀을 선정해 국립생태원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국립생태원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톡톡 튀는 기획력으로 기관 소식과 생태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적극 임해달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2024년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NH농협카드 윤성훈 사장,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 부사장, 김희정 카드프로세싱센터장 및 디지털서포터즈 29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안내, 자기소개, 팀 빌딩 워크숍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 NH농협카드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을 구현하고자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 디지털 사업에 깊은 관심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 15명과 임직원 14명을 선발했다. 특히 고객 파트는 20대 대학생·취업준비생, 30대 직장인, 50대 주부 등으로 이뤄져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월간의 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개인과제(아이디어 제시, 콘텐츠 제작 등), 조별과제(홍보 콘텐츠 제안 PT 등), 온·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디지털 사업 관련 고객의 목소리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NH농협카드만의 알짜혜택과 유용한 서비스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5월 10일(금), 서울관광플라자에서'2024 MICE 글로벌 전문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 MICE 글로벌 전문가'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MICE 전문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MICE 행사 현장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는 '서울 MICE 서포터즈', MICE 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MICE 홍보단', MICE 업계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MICE 취업준비단'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선발된 '서울 MICE 서포터즈(123명)' 중 홍보에 관심 있거나 MICE 업계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MICE 홍보단' 및 '취업준비단' 총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MICE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 ▲마케팅 특강 ▲멘토링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발대식은 2024 MICE 글로벌 전문가 활동 안내로 시작됐으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서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는 '서울 MICE 서포터즈' 활동과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해 MICE 산업을 홍보하는 'MICE 홍보단', 자격증 스터디, 인턴십 등 업계 취업을 목표로 활동하는 '취업준비단'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