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경력개발지원단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는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먼 리더스 특강’을 진행했다.
반도체, 마케팅, 유통, 은행, 항공서비스 총 5개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매회 2시간 실시간 온라인 단기특강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LG생활건강의 마케터, IBK기업은행 경력직 분 등 각 업종별 경력자들이 학생들에게 관련 기업‧직무에 관한 정보 설명, 학생들과 Q&A 시간을 가졌다.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에서 참가 신청을 한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플러스 알파 2시간을 받을 수 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보다 많은 여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화상강의 시스템(E-Campus)을 통해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온라인 우먼 리더스 특강도 새로 개설하였다.
온라인 우먼 리더스 특강은 6월 10일부터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차별화된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게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은 우먼 리더스 특강 이외에도 국잡데이, 코렙, 주니어 코렙, 저학년 대상 공기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