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 24명이 참가했으며, MD 서포터즈 활동 소개, 서포터즈 ID카드 증정, MD직무 교육 등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MD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신상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활동 종료 후 대외활동증은 물론 뛰어난 성과를 보인 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마트24는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이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대학생 MD 서포터즈를 운영 중이다.
실제로 편스타 1기와 2기 학생들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건강 콘셉트의 '두부유부초밥' '스쿠크 샌드위치' 등을 상품화하기도 했다.
편슐랭스타 3기 한아민 학생은 "취업 시 MD 직무를 희망해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좋은 기회라 생각돼 지원하게 됐다.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상품 출시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마트24 MD전략팀 김정희 MD는 "편의점 MD 직무를 경험하고 상품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와 대학생 참가자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