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0 (일)

  • 맑음동두천 16.0℃
  • 흐림강릉 13.9℃
  • 구름조금서울 17.5℃
  • 구름많음대전 14.9℃
  • 흐림대구 15.2℃
  • 흐림울산 15.4℃
  • 구름조금광주 18.5℃
  • 흐림부산 16.1℃
  • 구름많음고창 18.0℃
  • 구름많음제주 19.7℃
  • 맑음강화 17.0℃
  • 흐림보은 13.5℃
  • 흐림금산 14.1℃
  • 구름많음강진군 17.3℃
  • 흐림경주시 15.7℃
  • 흐림거제 16.7℃
기상청 제공

공모전/대회 소식

‘순천 전국학생웹툰 공모전’ 배재대 임진아 학생 우수상 수상

 

배재대학교 아트앤웹툰학부 1학년 임진아 학생이 ‘2022 순천 전국학생웹툰 공모전’ 단편웹툰 대학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열린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박람회 슬로건인 ‘정원에 삽니다’로, 참가자들은 박람회 개최 홍보 및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의 글로벌 가치와 미래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자유롭게 표현했다.

 

공모전은 8월 14일부터 30일까지 응모작을 받았으며, 지난 9월 16일 전남 순천 글로벌웹툰센터에서 열린 ‘2022 순천 웹툰페스티벌’에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 5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도심에 살던 내가 처음 발을 디딘 이 정원의 첫 인상은 한 마디로 정겹다”로 시작하는 임진아 학생의 수상작 ‘내가 만난 정원’은 생태수도 순천의 비전과 친근한 이미지를 웹툰으로 적절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진아 학생은 “전국규모 웹툰 공모전에서 우수상이란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아트웹툰 전공영역에서 끊임없는 도전과 역량 개발로 K-웹툰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