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7 (목)

  • 맑음동두천 24.1℃
  • 맑음강릉 24.0℃
  • 맑음서울 25.6℃
  • 맑음대전 24.3℃
  • 구름많음대구 22.8℃
  • 흐림울산 21.3℃
  • 구름많음광주 23.8℃
  • 흐림부산 22.3℃
  • 맑음고창 25.5℃
  • 흐림제주 23.9℃
  • 맑음강화 23.4℃
  • 맑음보은 22.1℃
  • 맑음금산 23.7℃
  • 흐림강진군 22.9℃
  • 구름많음경주시 22.2℃
  • 구름많음거제 22.8℃
기상청 제공

캠퍼스 소식

세종대 식품생명공학전공 심우진 대학원생,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 1위 차지

세종대학교는 한국식품과학회가 개최한 2024년 국제학술대회에서 식품생명공학전공 심우진 대학원생이 건강기능식품분과 우수논문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2024 KoSFoST International Symposium and Annual Meeting)는 다양한 식품 분야의 연구진들이 한데 모여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지식 교류의 장이다. 

 

심우진 대학원생은 ‘장미 꽃잎 추출물의 항노화 평가 대사체를 활용한 메커니즘 분석’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최근 수많은 건강기능식품이 개발되는 상황 속에서 다양한 대사체 분석 모델을 통한 기능성 식품 대사체의 효능을 제시했다.

 

심우진 대학원생은 “지도교수이신 식품생명공학전공 임태규 교수님의 열정적인 연구 지도와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이가경 교수님의 아낌 없는 조언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 연구를 더욱 발전시켜 권위 있는 저널에 게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