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6월 5일 수요일, 전북 전주시 소재 웨딩카페 아엘르에서 전주대 패션산업학과 졸업작품 패션쇼가 진행됐다. ‘CONNECT’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패션쇼는 4년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한 학생들 23명이 하나로 연결되는 순간을 담아냈다.
이번 졸업작품 패션쇼는 지난 2월부터 4개월간 준비해 온 행사로, 전통의상디자인(박현정 교수), 창작의상디자 인(최진희 교수), 패션컬렉션(권상희 교수) 수업에서 작업한 69 벌의 작품을 총 6개의 스테이지에서 선보였다.
첫 번째 스테이지 ‘미무(迷霧)’는 짙은 안개 속에서 화이트와 블랙이 피어오르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두 번째 스테 이지 ‘Page 0: 白’은 미니멀리즘에서 영감받은 다양한 실루엣 의 화이트 셔츠를 선보였다.
세 번째 스테이지 ‘Once Upon a Time’은 극한의 추위를 이겨내고 드넓은 서부를 개척한 아메 리칸 원주민과 이주민의 삶 속 지혜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네 번째 스테이지 ‘Le Festin’은 프랑스어로 향연, 연회라는 뜻 으로, 20세기 역사적인 디자이너들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 해석하여 우아한 연회 분위기로 풀어냈다.
다섯 번째 스테이지 ‘Flowing Waves’는 일렁이는 물결, 생동감 넘치는 곡선, 푸른 빛깔의 파도에서 영감 받아 우아하고 신비로운 미니드레스를 선보였다. 여섯 번째 스테이지 ‘A Ticket to Wonderland’는 어 릴 적 꿈꿔온 동화 속 세계를 환상적으로 표현했다.
스테이지가 끝난 후에는 박진배 총장과 롯데백화점 전주점 강정구 점장이 우수 작품을 시상했다.
전주대 패션산업학과, 2024학년도 졸업작품패션쇼 [CONNECT]
연관기사(영상) | http://www.campusn.co.kr/news/article.html?no=21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