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오 (대표 신상철)가 오는 4월 5일까지 ‘제1회 캐릭터 공모전’에 도전할 캐릭터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임오는 페미닌케어 전문브랜드로 유기농 생리대부터 코스모스 인증을 획득한 여성청결제까지 한결같이 유기농을 고집하는 브랜드다. 특히 아임오의 유기농 순면은 화학비료와 살충제 없이 오직 무당벌레를 이용한 친환경 유기농법에서 탄생했다.
본 공모전은 아임오를 상징하는 무당벌레에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아임오의 무당벌레를 활용한 캐릭터 개발로 시각화에 관심있는 고등학생, 대학(원)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인이하의 팀 구성도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해상도 72dpi이상 jpg혹은 jpeg파일로 변환하여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아임오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모전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임오는 내부심사와 SNS 심사를 반영해 4월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작 총 5점을 선정,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아임오는 이번 공모에 선정된 작품을 적극 활용해 제품 또는 마케팅활동에 상용화 한다는 방침이다. 아임오 사업부 서창규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임오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홍보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공모 참여로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가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임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