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일)

  • 맑음동두천 -5.6℃
  • 구름조금강릉 1.5℃
  • 구름많음서울 -0.6℃
  • 흐림대전 1.3℃
  • 대구 0.6℃
  • 맑음울산 0.8℃
  • 구름많음광주 2.7℃
  • 맑음부산 2.8℃
  • 흐림고창 3.9℃
  • 제주 8.1℃
  • 구름많음강화 -3.4℃
  • 흐림보은 1.4℃
  • 흐림금산 0.7℃
  • 흐림강진군 4.8℃
  • 구름많음경주시 2.7℃
  • 맑음거제 3.2℃
기상청 제공

참여활동 소식

국립청주박물관, SNS 기자단 1기 ‘청동기’ 모집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신영호)은 3월 9일부터 4월 15일까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에서 박물관 소식을 개성 있게 전달하는 SNS 기자단 1기 ‘청동기(청주박물관과 동행하는 기자단)’를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총 8명이다. 분야별로 취재기자(4명), 카드뉴스 디자인(2명), 영상제작(2명)을 모집한다. 박물관 내에서 현장 취재와 각 모집 분야에 따른 업무 사항,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해야 한다.

 

기자단은 충청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국립청주박물관 누리집과 블로그에서 기자단 활동 지침 참고 후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4월 17일 누리집과 개별 연락으로 결과를 발표한다.기자단으로 선정이 되면 정식으로 위촉장이 수여, 기자증, 명함이 제공되며, 활동우수자에게는 연말 표창 및 상품권을 지급한다.

프로필 사진
정범모 기자

안녕하세요. 캠퍼스엔 정범모 기자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1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