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베이트코리아(Debate Korea)가 영어토론연합동아리 DKI 1기를 모집한다. 디베이트코리아는 오상진 의장을 필두로 한국 토론 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성숙한 시민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비영리단체이다.
디베이트코리아는 올해 12월 한국에서 41회를 맞이하는 2021 WUDC(세계대학생토론대회)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대한민국 대표단을 구성하는 데 힘써, 한국 토론 문화를 증진하고 나아가 한국 토론 커뮤니티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DKI를 창설했다고 밝혔다.
DKI는 디베이트코리아가 주관하는 연합동아리이다. 참가자들은 국내외 유수의 토론코치진이 진행하는 체계적인 영어토론 교육을 이수하게 되고, 정기적으로 토론 세션 및 대학생 토론 연합 교류전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전국대학생토론대회와 같은 여러 토론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지는 것은 물론, 올해 12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2021 세계대학생토론대회(WUDC)에 나갈 자격 또한 주어진다.
DKI 1기는 시험기간 제외 4월부터 다음 해 1월까지, 매주 화요일/토요일 주 2회 만나게 되고, 디베이트코리아 사무총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활동자 시상, WUDC 참가비 할인, 소속 대학교 영어토론동아리 설립 지원 및 자문, 그리고 국내외 토론 커뮤니티에서의 활발한 교류 및 소통의 혜택이 주어진다.
DKI 1기는 한국 소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부생, 그리고 한국 및 해외 소재 대학교 학부 진학예정자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2021 KOREA WUDC는 2021년 한국에서 41회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영어토론대회이자 하버드, 옥스퍼드, 캠브릿지를 비롯한 세계 90개국 380여개 대학에서 1500여 명의 참가자가 토론을 매개로 교류하는 글로벌 축제이다.
디베이트코리아 DKI 관계자는 “사회 이슈에 관심이 많고, 토론에 열정을 가진 많은 대학생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라며, ‘올해 12월 개최되는 세계대학생토론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되므로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