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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 소식

전북대, 재이수 학점 제한 A0로 상향 결정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재이수 학점 제한 A0로 상향 시행할 예정

 

전북대학교가 2020년 2학기 부터 재이수 학점 제한을 A0로 상향하겠다고 밝혔다. 바로 어제인 7월 23일 재이수 학점 제한 상향에 대한 사항을 전북대학교 홈페이지 교내 공지란에 게시하였다. 

 

이전까지 전북대학교의 재이수 학점 제한은 B+였다. 타 대학들과 비교하였을 때 전북대학교의 재이수 학점은 낮은 편으로, 학생들의 불만이 적지 않은 편이었다. 그래서 이번 총학생회는 재이수 학점 제한 상향을 공약으로 내세운 뒤 이것에 대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후 공약을 실천하였다.

 

재이수 학점 상향으로 인해 장바구니 수강신청에서 변경된 부분이 한 가지 있다. 장바구니 수강신청 시 전북대학생들은 현재와 동일하게 수강신청을 하면 되나, 수강신청 인원의 수가 정원을 초과하였을 때는 본 수강신청 전에 수강신청 인원 구성을 공개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바구니 수강신청에서 50명 정원에 70명이 신청한 경우는 '처음 수강하는 학생: 60명, 재이수 학생: 10명' 과 같은 식으로 인원 구성을 공개하게 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2학기 이행시, 재이수 수강인원이 급증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인 것이다.

 

재이수 학점 제한 상향을 통해 전북대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고취하며 취업률 제고와 취업시장 속 경쟁력 확보를 기대하는 바이다.

프로필 사진
권혜미 기자

안녕하세요! 전북대학교 중어중문학과에 재학중인 권혜미라고 합니다. 사실을 정확하면서도 재치있게 전달하는 기사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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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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