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화)

  • 구름많음동두천 24.3℃
  • 흐림강릉 26.6℃
  • 흐림서울 26.1℃
  • 구름많음대전 27.8℃
  • 흐림대구 28.9℃
  • 구름많음울산 28.1℃
  • 흐림광주 27.2℃
  • 흐림부산 27.1℃
  • 흐림고창 27.7℃
  • 맑음제주 28.1℃
  • 맑음강화 23.8℃
  • 구름많음보은 27.3℃
  • 흐림금산 28.0℃
  • 흐림강진군 26.2℃
  • 흐림경주시 29.5℃
  • 구름많음거제 27.6℃
기상청 제공

캠퍼스 이슈 (opinion)

광주교대 총학생회, 코로나19 대응 설문조사 진행

3월 18일에서 3월 20일까지 진행된 코로나19 대응 관련 설문조사

[캠퍼스엔/신유진 기자] 광주교육대학교 제36대 울림 총학생회에서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코로나19 대응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344명의 광주교육대학교 학우가 참여한 본 설문조사에서는 '학사 일정 변동 과정에서의 학생들 의견 반영 정도', '비대면 수업 전반과 관련하여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 '휴강 및 보강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 등 총 6개 문항에서 의견을 구했다.

 

첫 번째 문항, '학사 일정이 변동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가?'에서는 '매우 그렇다(3.2)%', '그렇다(20.3%)', '보통이다(35.8%)', '그렇지 않다(23.3%)', '전혀 그렇지 않다(17.4%)'의 결과를 보였다.

 

'비대면 수업 전반과 관련하여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을 물은 두 번째 문항에서는 '과제, 보강 대체가 아닌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야 함(30.8%).'이 가장 많이 득표했다.

 

이어 세 번째 문항에서는 '휴강 및 보강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으로 '과도한 보강으로 인한 학생 부담 고려(58.9%)'가 과반수를 차지했다.

 

네 번째 문항,  '수업 대체 과제물이 있을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에서는 '수업 대체 과제물에 관련하여 일방적인 통보가 아닌, 구체적인 설명과 피드백 필요(30.1%)'가 첫 번째로 높은 득표율을 보였다.

 

다음으로 다섯 번째 문항에서는 '온라인 강의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으로는 'e-러닝 서버 안정화(74.8%)'가 일 순위로 손꼽혔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작성한 내용 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사 운영 변동 개선 관련 요구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을 요한 여섯 번째 문항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보고되었다. '임용과 실습을 고려한 학사 일정 운영(21.9%)', '실습, 교육봉사 대책(축소, 기간 조정) 마련 필요(20.4%)', '비대면 강의 연장 필요(18.0%)', '안전을 우선시하는 대처와 빠른 공지 필요(13.3%)'.

 

본 설문조사의 결과는 3월 22일 보고되었으며,  23일 광주교육대학 본부 측에 전달되었다. 4월 6일까지 비대면 수업이 연장된 바, 총학생회의 노력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출처: 광주교대 총학생회

프로필 사진
신유진 기자

광주교육대학교 신유진 기자입니다. 따듯한 기사만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책임감 있는 정보로 채워나가겠습니다. (•᎑•)

5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