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1 (토)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캠퍼스 이슈 (opinion)

광주교대 총학생회, 코로나19 대응 설문조사 진행

3월 18일에서 3월 20일까지 진행된 코로나19 대응 관련 설문조사

[캠퍼스엔/신유진 기자] 광주교육대학교 제36대 울림 총학생회에서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코로나19 대응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344명의 광주교육대학교 학우가 참여한 본 설문조사에서는 '학사 일정 변동 과정에서의 학생들 의견 반영 정도', '비대면 수업 전반과 관련하여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 '휴강 및 보강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 등 총 6개 문항에서 의견을 구했다.

 

첫 번째 문항, '학사 일정이 변동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가?'에서는 '매우 그렇다(3.2)%', '그렇다(20.3%)', '보통이다(35.8%)', '그렇지 않다(23.3%)', '전혀 그렇지 않다(17.4%)'의 결과를 보였다.

 

'비대면 수업 전반과 관련하여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을 물은 두 번째 문항에서는 '과제, 보강 대체가 아닌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야 함(30.8%).'이 가장 많이 득표했다.

 

이어 세 번째 문항에서는 '휴강 및 보강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으로 '과도한 보강으로 인한 학생 부담 고려(58.9%)'가 과반수를 차지했다.

 

네 번째 문항,  '수업 대체 과제물이 있을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에서는 '수업 대체 과제물에 관련하여 일방적인 통보가 아닌, 구체적인 설명과 피드백 필요(30.1%)'가 첫 번째로 높은 득표율을 보였다.

 

다음으로 다섯 번째 문항에서는 '온라인 강의 진행 시, 개선되기를 바라는 점'으로는 'e-러닝 서버 안정화(74.8%)'가 일 순위로 손꼽혔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작성한 내용 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사 운영 변동 개선 관련 요구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작성'을 요한 여섯 번째 문항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과가 보고되었다. '임용과 실습을 고려한 학사 일정 운영(21.9%)', '실습, 교육봉사 대책(축소, 기간 조정) 마련 필요(20.4%)', '비대면 강의 연장 필요(18.0%)', '안전을 우선시하는 대처와 빠른 공지 필요(13.3%)'.

 

본 설문조사의 결과는 3월 22일 보고되었으며,  23일 광주교육대학 본부 측에 전달되었다. 4월 6일까지 비대면 수업이 연장된 바, 총학생회의 노력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출처: 광주교대 총학생회

프로필 사진
신유진 기자

광주교육대학교 신유진 기자입니다. 따듯한 기사만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책임감 있는 정보로 채워나가겠습니다. (•᎑•)

5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한컴아카데미,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한컴아카데미가 지난 9월 26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컴아카데미는 한컴그룹의 교육 전문 계열사이다. 이번 서포터즈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3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한컴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알리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한컴아카데미가 보유한 두 가지 핵심 교육 사업의 가치를 융합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컴아카데미의 두 가지 핵심 교육 사업 중 첫 번째는 재직자 대상 인공지능(AI), 임베디드 등의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이다. 두 번재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해 폭넓은 IT 실무 역량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서비스이다. LMS는 온라인에서 강의 수강부터 과제 제출, 학습 관리까지 모든 교육 활동이 이뤄지는 ‘온라인 강의실’과 같은 플랫폼이다. 서포터즈 1기는 주로 온라인 LM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실제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강의 후기, 학습 팁, 관련 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잠재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