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에서는 11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Untact 시대의 Contact 정신건강 박람회'를 비대면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상담 및 심리검사와 자살예방 및 학생상담센터 테스트를 실시한다.
상담 및 심리검사 부분에서는 '타로를 통해 당신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는 11월 4일 5일 11일 13시부터 18시까지 1일에 8명 이루어지고 '친구, 연인 커플 궁합 맞춰보기'는 11월 5일 6일 11일 13시부터 18시까지 1일에 5팀 이루어진다.
그리고 '그림 검사를 통한 나의 스트레스 상담'는 11월 4일 9일 10일 10시부터 16시까지 1일에 8명 이루어지고 '(무엇이든 물어보살) PKNU 고민상담소' 6일 9일 10일 13시부터 18시까지 1일에 8명 이루어진다. 상담 및 심리 검사 부분은 미래교육혁신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10월 26일 부터 10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자살예방 및 학생상담센터 테스트 부분에서는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테스트', '나에게 해주고 싶은말', '자살 예방 캠페인'의 행사들을 진행한다.
부경대학교에서는 이전 1학기때 'COVID-19로 인해 우리가 일상에 당연하게 누렸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학의 모습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우리에게 주어졌던 과업들이 면제되는 상황도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에거 우리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느끼게 되지만, '비대면'의 현실은 지지와 도움마저 구하기 어렵게 합니다.' 이러한 시작으로 마음면역 시리즈로 COVID-19 시대의 정신건강, 대인관계, 학업와 같은 강의들을 개설하였다.
이후 2학기도 이어서 마음면역 시리즈로 자해이해하고 넘어서기, 행복한 삶을 위한 대학생의 진로설계, 신체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강의를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들을 수 있도록 Smart-LMS로 제공하였다.
이처럼 부경대학교에서는 학생들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해서도 관심 가져주고 이에 관한 프로그램 진행을 많이 해주고 있다. 이는 대면 강의를 진행할 때도 학생상담센터에서 매달 프로그램 진행을 알려주었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이루어졌을 때 또한 비대면 ZOOM을 활용하여 학생상담센터가 이루어졌었다.
학생들이 이번 행사와 학생상담센터를 많이 참여하고 이용해주는 만큼 학교에서도 많은 지원을 할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상담센터에서 다양한 행사들을 추진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