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화)

  • 흐림동두천 13.0℃
  • 흐림강릉 14.7℃
  • 서울 14.9℃
  • 대전 15.0℃
  • 대구 15.5℃
  • 울산 18.9℃
  • 광주 17.1℃
  • 부산 19.6℃
  • 흐림고창 15.5℃
  • 흐림제주 20.1℃
  • 흐림강화 13.0℃
  • 흐림보은 14.4℃
  • 흐림금산 15.1℃
  • 흐림강진군 18.8℃
  • 흐림경주시 17.0℃
  • 흐림거제 20.0℃
기상청 제공

캠퍼스 소식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강남대학교 국제학생단 버디멘토링 오티 진행

강남대학교 국제학생단에서 진행하는 버디멘토링 활동이 지난 9월 25일 시작되었다.

 

 

강남대학교는 지난 9월 18일 샬롬관 303호에서 국제학생단이 운영하는 버디멘토링 활동 오티를 진행했다.

 

외국인 교환학생들의 한국어 능력 증진을 목표로 하는 이 활동은 강남대학교 재학생들과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일대일 파트너가 되어 진행된다. 이 날 오티에서는 국제학생단 소개, 활동목표, 활동일지 작성법, 활동 시 주의사항, 파트너와의 간단한 대화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버디멘토링 활동은 강남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동기, 전공 과목 그리고 학기 시간표를 반영하여 합격여부를 결정하며, 그에 맞는 외국인 학생이 정해진다.

 

이 활동은 10주간 진행되며, 매주 2시간 이상 활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주차별 계획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활동 시간을 이수하면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와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프로필 사진
김도희 기자

안녕하세요. 강남대학교 국제지역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김도희입니다. 1년동안 저희 학교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의 기사들 많이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