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총학생회는 '구글 클라우드 메일'과 제휴를 맺었다. 시행 일정은 10월 6일부터이다. 10월 6일부터 3주간 구글 클라우드 메일 사용법과 기타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를 '콜센터'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에 따른 대면접촉이 불가능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원격지원 콜센터 운영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가천대학교 메일은 용량이 적어 사용하는 학생들이 적을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학생들에게도 불만 사항이었다. 이에 총학생화는 가천대학교 정산정보원에 개선을 요청했고 그 결과 구글 클라우드 메일과 성공적으로 제휴를 맺었다.
가장 큰 변화는 메일 용량이다. 1GB로 제한된 메일 용량에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 학생들 메일을 통해 손쉽게 자료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더하여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용량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기존 메일 이관은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관련 매뉴얼은 추후에 제공되며 원격 지원 콜센터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