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0 (목)

  • 흐림동두천 4.2℃
  • 맑음강릉 8.0℃
  • 구름많음서울 4.8℃
  • 맑음대전 5.4℃
  • 맑음대구 4.2℃
  • 맑음울산 6.1℃
  • 맑음광주 3.8℃
  • 맑음부산 5.6℃
  • 맑음고창 5.8℃
  • 맑음제주 10.6℃
  • 흐림강화 3.3℃
  • 맑음보은 1.5℃
  • 맑음금산 2.9℃
  • 맑음강진군 3.2℃
  • 맑음경주시 6.4℃
  • 맑음거제 6.7℃
기상청 제공

캠퍼스 소식

성균관대학교 김병권 동문, 손소독제 기부

슈퍼맨 회장 김병권 동문(금속 82), 장학금 누계 1억원 기부에 이어 소독제를 기부해 화제

 

[캠퍼스엔 = 이현민 기자] (주)슈퍼맨 회장 김병권 동문(금속공학과 82학번)이 지난 3월 17일, 성균관대학교에 대형과 소형 각 1개로 구성된 스프레이식소독제 200세트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균관대학교 대외협력팀의 기부약정서 관리 자료에 따르면, 김병권 동문은 지나 2008년 법학전문대학원발전기금 5천만원을 시작으로, 2010년 첨단신소재공학관건립기금 5천만원, 2011년 성균글로벌센터건립기금 5백만원으로 성균관대학교에 장학금 누계 총 1억 5백만원을 기부했다.

 

김병권 회장은 성균관대학교 후배 학생들에게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전염성 강한 질병의 발생 속도가 점점 빨리지고 있다. 비상사태 수준이 아니더라도 일상의 안전을 위해서는 가정에서부터 국가기관까지 주기적인 소독과 방역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후배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이번 소독제 기부 역시 코로나 사태로 인한 학교 위생 관리을 염두에 둔 센스 있는 기부로 보여진다. 졸업자와 재학자 모두 무관하게 성균관대학교 대외협력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이현민 기자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18학번 이현민입니다. 신선하고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