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일)

  • 맑음동두천 -4.7℃
  • 구름조금강릉 1.1℃
  • 맑음서울 0.4℃
  • 대전 0.7℃
  • 구름많음대구 0.4℃
  • 맑음울산 1.2℃
  • 구름조금광주 0.9℃
  • 맑음부산 2.7℃
  • 구름많음고창 2.6℃
  • 흐림제주 8.1℃
  • 구름조금강화 -3.1℃
  • 흐림보은 -0.6℃
  • 흐림금산 -1.1℃
  • 구름조금강진군 3.7℃
  • 맑음경주시 2.3℃
  • 맑음거제 2.9℃
기상청 제공

캠퍼스 소식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2학기 비대면 시험 시행

[캠퍼스엔/이승미 기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가 2020학년도 2학기 시험 및 성적평가 방식을 변경했다. 기존의 대면 시험이 아닌 비대면(온라인) 시험을 시행함으로써 학생과 교강사의 건강 안전을 확보하고 코로나19의 대학 내 전파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실험, 실습, 실기 과목의 경우 대면 시험을 진행하지만, 담당 교강사의 재량에 따라 성적평가가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비대면 시험이 가능하다. e-러닝을 포함한 이론 수업과 이론과 실습이 함께 진행되는 수업의 경우에는 비대면 시험 시행을 원칙으로 한다. 

 

성적평가의 경우 기존 A등급 35%, B등급 35% 나머지 등급은 30%의 비율에서 A등급을 50%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B등급 이하는 비율 제한이 없고 P/N(Pass/NonPass) 과목과 A/B/F 등급만 부여하는 절대평가 과목의 경우에는 학칙 및 교무행정 요강에 따라 결정한다. 

 

2학기 기말고사는 12월 7일 월요일부터 11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며 대면 시험에 참여할 수 없는 학생은 별도로 온라인 시험이나 과제 대체 등의 시험 참여 방안을 마련하여 병행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이승미 기자

안녕하세요 이승미입니다. 정확하고 신속한 기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성균관대 스포츠과학과 허윤서 선수,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성균관대 스포츠과학대학 허윤서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해당 종목에 한국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이다. 아티스틱 스위밍은 음악에 맞춰 수중에서 춤을 추는 종합 예술 스포츠이다. 선수들은 화려한 메이크업과 수영복을 착용하고 물속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선보이는 종목이다. 유연성, 힘, 섬세함, 그리고 팀워크가 필요하며 프리 루틴과 테크니컬 루틴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허윤서 선우와 이리영(부산광역시수영연맹) 선수가 아티스틱 스위밍 종목에 출전하다. 두 선수 모두 2024년 2월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듀엣 부문에서 결선에 진출해 10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허윤서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꿈꾸는 큰 무대인 만큼 저도 선수로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12년만의 출전인 만큼 지금까지 연습한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고 출전 소감을 밝혔다. 허윤서 선수가 출전하는 아티스틱 스위밍 경기는 오는 8월 10일(토)과 11일(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 허윤서 선수 주요

배너
배너

여신금융협회,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신금융협회는 7월 19일(금) 제8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크레딧은 지원(Support)과 신용(Credit)의 합성어로서 대학생의 신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 활동은 사회진출을 앞 둔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 행사이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기도 하다. 신용홍보단 활동에는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8기는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36명(10개팀)이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협회 금융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팀별 레크리에이션, 팀미션 주제 선정 및 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신용의 개념 및 관리 방법을 주제로 한 맞춤형 강연도 열렸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3개월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미션을 통해 신용 및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체득한 신용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여 전파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배너